여수 관광지도 보기 및 다운 / 여수시에 무료로 관광지도 신청방법

#여수관광지도 #여수관광 #여수여행 #여수10경 #여수10미

 

 

 따뜻한 봄이 왔습니다. 주말마다 여행계획들 다들 세우시고 여행을 준비하기에 앞서 제일 먼저 준비해야 하는 것이 그 지역의 관광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지도를 확인하는 것 입니다. 관광지도는 그 지역의 관광지역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움직이는 동선 코스를 맞춰 움직이기도 편하게 하기 위해서 있니다.  지역마다 관광지도가 특색있게 나와있어서, 유용한 맛집 정보와 숙박 정보, 교통수단 등 편리한 점들을 많이 알려줘서 그 점도 편리하기에 우리는 관광지도를 챙겨보게 된답니다.

 여수댁 또한 여수에 살면서도 여수지도를 항상 차에 가지도 다니며 드라이브 할때나 언제든 쉽게 여행을 다닌답니다. 

 

 여수에 처음 올거나 여수관광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서 여수 관광지도를 볼 수 있는 곳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수 관광지도 보기

 

 여수 관광지도는 무료로 다운받아서 볼 수 있도록 여수관광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할 수 있답니다. 모바일에서도 다운받아서 확인을 할 수 있어서 간편하답니다.

 

▶ 여수 관광지도 다운 ◀ 

 

 - 첨부파일 : kr_2016.pdf 

 

- 여수관광 홈페이지 : http://tour.yeosu.go.kr/ 

 

 하지만 작은 모바일에서 큰 지도를 한눈에 보기에는 조금 버거울 것입니다. 또한 PDF파일이라서 화면에서 보기에 선명해지기까지 시간이 걸리기 떄문에 여행중에 보는 거라면 여간 불편한 점이 있답니다.

 그.래.서!! 여수댁 똥이맘이 바로 볼 수 있도록 사진으로 첨부해 드립니다. 사진 사이즈가 작으면 클릭하여 원본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여수 지도를 보면 모양이 독특한데 나비모양의 여수시입니다. 그리고 섬또한 아름다운 섬들이 아주 많은데~ 무임도 포함 365개라고 합니다. 오른편의 아래쪽은 돌산도 입니다. 전국에서 큰 섬중에 하나입니다. 섬이 큰 만큼 다리도 돌산대교와 돌산 제2대교 2개의 다리가 연결이 되어 교통이 편리합니다. 하지만 주말에는 여전히 복잡하기도 합니다.

 

 여수의 거문도도 있지만 거리가 멀어서 지도에 나타나 있지는 않습니다. 왼편 고흥군 근처쪽에 더 가깝습니다.

 또한 여수의 섬들이 참 많은데~ 고흥과 여수의 섬들이 다리로 연결되어 연육교가 몇년뒤를 목표로 건설된다고 하니 나중에 다리를 타며 바다드라이브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현재는 돌산 신기항에서 화태도까지 화태대교가 연결되었고, 적금도와 고흥간의 적금대교가 개통이 되어 연결이 되었으니 조금만 기다리면 될것 같습니다.

 

 

 

 

여수 관광 안내 지도 - 여수10경

 

 

 

 

 여수시에서 선정된 여수의 10경입니다. 정말 여수의 보여주고 싶은 멋진 곳들이 뽑혀 있어서 참 잘 뽑았다고 생각이 듭니다.

 

 1. 오동도

  : 이곳은 섬이지만 방파제가 놓여있는 아름다운 섬입니다. 여수에 처음오는 분들은 무조건 한번 가봐라고 이야기 해주고 싶은 곳이랍니다. 특히 지금 봄에는 동백꽃의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시원한 바다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음악분수와 등대가 있어 시간에 맞춰 가서 본다면 정말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입니다.

  ※ 이전글 ▷ [여수댁 추천] 여수 봄 여행지 여행코스 Step1,2,3

 

 2. 거문도 & 백도

  : 이곳도 여수의 아름다운 섬 중에 하나 입니다. 거문도가 여수에서도 뱃길로 2시간여 가야 하기 때문에 아직 저 여수댁은 다녀오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정말 가보면 아름다운 섬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3. 향일암

  : 여수에서 일출이 가장 유명한 곳이며, 소원이 잘 이뤄진다는 암자입니다. 향일암을 올라가는 길또한 숲속으로 우거져 있으며 암자 근처에 멋진 바위 동굴로 된 길이 있어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으며, 향일암에서 바라보는 바다의 풍경은 정말 멋집니다.

 

4. 금오도 비렁길

  : 금오도는 여수의 또 아름다운 섬중에 하나입니다. 특히나 처음에는 낚시객들에게 유명한 강섬돔의 섬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비렁길이 더 유명해져서 등산객들과 가족단위 관광객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비렁길이라는 것은 절벅이라는 여수의 사투리로 제주도의 올레길처럼 금오도의 멋진 풍경을 느끼며 탐방할 수 있는 길이랍니다. 물론 여수댁도 남편이 낚시를 좋아하기에 금오도를 자주 가보았답니다.

 

5. 여수세계박람회장

  : 2012년 5월에 3개월간 여수세계박람회가 열려 세계적인 잔치를 치뤘던 곳입니다. 그렇기에 멋진 건물과 미래의 건축물들을 볼 수 있으며, 특히 빅오쇼는 정말 환상적이며 잊지못할 기억으로 남을 것입니다. 넓은 지역인 만큼 볼거리도 많으며 항상 여러가지 행사를 하고 있어서 볼거리도 많답니다. 정보를 꼭 확인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6. 진남관

 : 전라 좌수영 이순신장군이 여수에도 많은 기록을 남기셨죠. 목조 건물이 크게 있어서 그냥 쉽게 지나칠 수 있지만 현존하는 관아 건물중 최대 단층 목조 건물중에 하나 입니다. 저도 어릴적 소풍으로 자주 갔었는데 그때에는 노는 곳인 줄 만 알았는데 커서 진남관을 가보니 목조 기둥이 나란히 줄서있는 건물이 웅장함을 느끼게 만든답니다.

 

7. 여수밤바다 / 산단야경

 : 여수 밤바다는 밤의 야경에 빼놓을 수 없는 그런 곳입니다. 특히 해양공원의 여수밤바다를 즐기며 여수를 느끼게 만들지만 또, 여수의 산단의 저녁까지 꺼지지 않는 불들을 보면 매력을 느낄 것입니다. 저도 어릴 적 처음 산단의 야경을 드라이브 하는데 정말 신세계에 온듯한 느낌을 받았답니다.

 

8. 영취산 진달래

 : 4월 초가 되면 역시 여수의 영취산을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진달래가 산자락에 붉게 물들어 붉은 산을 만들어 내는데 정말 장관입니다. 등산객들은 절대 4월의 영취산을 뺴놓으시면 안되겠죠?? 저또한 아이들과 함께 작년에 올라갔었는데~ 힘들지도 않고 즐겁게 즐기고 왔었습니다.

 

9. 해상케이블카

 : 해상으로 지나는 케이블카가 우리나라 최초로 만들어진 여수의 케이블카입니다. 독특하고 매력적인 경험을 위해 타보며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는 것도 좋답니다.

 

10. 이순신대교

 : 여수의 섬 묘도와 광양을 연결하는 다리로 이순신 대교 입니다.  기존에 이순신대교가 없었을때 정말 순천까지 삥~ 돌아서 지나갔었는데 이제는 아주 편하게 경남쪽에서 여수를 올 수 있답니다. 이순신 대교는 지나갈때마다 항상 느끼지만 웅장함이 엄청 납니다. 현수교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주탑이라고 합니다. 63빌딩보다 높고, 또 주탑과의 사이의 거리가 이순신장군이 태어난 해인 1545년으로 1,545m의 길이라고 하니 참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이순신대교 중간에 정차를 할 수 없으니 이순신대교 홍보관을 이용하여 전망대를 이용하여 관람하시면 됩니다.

 

 

 

 

여수 관광 안내 지도 - 여수10미

 

 

 

 

 

 

 여수에 살면 정말 좋은 점이 먹을것이 풍부하다는 것입니다. 신선한 바다의 해산물을 언제나 맛볼 수 있으며, 계절에 맞춰 음식을 찾아다니며 먹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특히나 전라도 여수이기 때문에 어느곳이든지 푸짐하고 넉넉한 밑반찬들이 가득하며 맛은 최고입니다. 

 

1. 돌산갓김치

 : 여수의 돌산 바다바람 해풍을 맞으며 자란 갓으로 만든 돌산갓김치입니다. 타지역의 갓보다 여수의 갓은 더 톡톡 쏘는 맛이 강하여 많이 여수 돌산갓김치를 찾아 정말 특산물중에 하나가 되었습니다.

 

2. 게장백반

 : 무한리필 게장으로 유명세를 탔던 게장으로 정말 맛이 끝내주고 가격대비 짱 맛있으며 역시나 밥도둑입니다. 남도의 푸짐한 밑반찬과 함께라서 더욱 맛있는 게장백반이지요. 하지만 요즘은 무한리필은 거의 찾기 어렵고 대부분 1회 더 리필만 가능하답니다.

 

3. 서대회

 : 서대라는 생선을 모르는 분들이 많으시던데 옛날에는 버리는 생선이었다고 하지만, 저는 너무나 사랑하는 생선이랍니다. 우선은 아주 저렴하고 다양하게 요리 방법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나 서대회는 부드러운 식감이 밥과 함께 비비면 정말 끝내줍니다. 가시가 가지런한 생선이라 회로 먹어도 전히 뼈가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4. 여수한정식

 : 여수 한정식은 정말 상다리가 부러진다는 말이 나올정도로 끊임없이 나옵니다. 신선한 해산물도 맛볼 수 있는 점도 특이점이지요. 모든 음식을 한상에 찍을 수 없을 만큼 먹고 치우면 또 차려지는 그런 음식이지요. 가격이 있으니 대접하기 딱 좋습니다.

 

5. 갯장어회*샤부샤부

 : 여름철에 기가 떨어지는 날에는 항상 먹으로 가는 하모입니다. 하모라는 말이 사투리인지는 모르지만 장어 샤브샤브를 여수에서 하모라고 부릅니다. 장어를 구이와 탕으로 먹기도 하지만 샤브샤브해먹으면 더 부드럽고 고소하답니다.

 

6. 굴구이

 : 겨울절 음식인 굴구이와 찜은 정말 여수인들의 애호식품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다들 피부가 좋은것일지도~~^^

 

7. 장어구이/탕

 : 여수 장어는 아까 하모처럼 여러 음식으로 즐거 먹는데 구이와 탕 또한 맛집이 정말 많습니다.

 

8. 갈치조림

 : 여수 갈치가 유명하죠~ 그래서 갈치요리들도 많이 먹는데, 갈치 조림만 먹지 않고, 서대회+갈치 이렇게 함께 식당에 찾습니다.

 

9. 새조개 샤부샤부

 :  겨울과 초봄에 많이 나오는 새조개입니다. 점점 희귀해서 그런지 가격이 올라가서 여수사람들도 쉽게 먹지 못하는 음식이 되어버렸습니다만 정말 맛있있는 새조개 샤브샤브 입니다.

 

10. 전어회/구이

 : 가을 전어는 집나간 며느리도 데리고 온다는 전어입니다. 저도 처음 시어머니께서 사주셔서 먹었는데.. 진짜 맛있습니다. 이렇게 고소한 생선이 있었는지 느꼈으며 전어회에 밥을 비벼 먹으면 맛있고,,,, 캠핑장에서 구어먹는 전어구이는 끝내줍니다!!

 

 

여수 관광책자 신청방법

 

 * 여수 관광지도 보다 더 자세하게 나와 있는 책자를 받아보고 싶으시면, 여수관광문화 -> 관광안내 ->관광책자신청 으로 들어가셔서 신청하시면 된답니다.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정보 동의를 하신다음에 작성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참고로 모바일로는 안되니 컴퓨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사이트 ▶ http://tour.yeosu.go.kr/tour/information/tour_book#none

 

 - 홍보물은 1인 1부로 무료로 발송이 되며, 일반적으로 우편으로 발송이 되어 일주일정도 기다리시면 도착이 된답니다.

 

 - 택배로 이용할 경우 2~3일내로 받을 수 있으며 착불로 받으셔야 된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여수관광지도와 여수 관광홈피에서 참고하여 글을 적었습니다.

 여수의 여행은 여수에 사는 여수댁 또한 항상 다녀도 새로움이 가득하고 즐길거리와 음식거리가 풍부하고 멋진 그런 곳이랍니다. 여수를 사랑하는 여수댁 똥이맘이었습니다. ♡

 

 

 

+ Recent posts